kr 목표로 하는 소득대체율이 실질 소득대체율과 차이가 나고 연금수령액이 적은 이유는 노동시장에 있다.
1인용 피자와 소용량 가전제품 시장은 1인 가구 증가로 급성장 중이다.그래서 밥솥 대신에 즉석밥을 사서 먹고.
눈길을 끄는 상품 중 하나는 8인치 미니 냉동 피자이다.늘어나는 편의점… 70대 실버-케어 푸드 기대 국내 1인 가구가 올해 1000만 가구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의식주 전반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.냉동실에 보관해두었다가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남는 것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다.
1인 가구 비중에서 70대 이상이 20% 가까이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 이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들은 부족한 편이다.하지만 최근 주방 가전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.
사진 출처 쿠쿠 홈페이지몇 년 전만 해도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전자제품 매장에 가면 특별히 살 게 없었다.
바로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소용량 사이즈의 가전이다.안보리 의제 다각 수렴할 것남정호 중앙일보 칼럼니스트.
한편 한국은 과거 두 번의 비상임이사국 임기 동안 무력분쟁에 고통받는 난민 및 민간인 보호 문제에 앞장선 경험이 있다.한국의 위상이 높아져 국제사회의 각종 선거에 출마.
공급망 구축 등 안보와 경제적 번영에 직결된 문제가 수두룩하다.지난해 말 예상을 깨고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선거에서 떨어졌던 뼈아픈 경험 탓이다.